에어프라이어 전자렌지 먹다남은 감자튀김 데우기 시간 온도 총정리

보통 맥도날드나 KFC에서 햄버거세트를 주문하고 먹다보면 감자튀김이 남는 경우가 많습니다. 버리기에는 아깝고, 그렇다고 배부른데 다 먹자니 다이어트가 걱정됩니다. 남은 감자튀김을 밀폐용기에 담은 후 냉동실에 넣었다가 나중에 에어프라이어로 데우면 처음의 그 바삭바삭한 맛 그대로 먹을 수 있어요. 제가 개인적으로 가장 좋아하는 햄버거는 맥도날드에요. 맥도날드의 감자튀김은 다른 브랜드의 감자튀김보다 훨씬 맛있는 느낌이거든요. 이제 에어프라이어와 전자렌지로 먹다남은 감자튀김 데우기 시간과 온도를 정리해뒀으니 잘 따라와주세요.

1. 에어프라이어로 먹다 남은 감자튀김 데우기

에어프라이어를 이용해서 감자튀김을 데우면 기름을 따로 넣을 필요가 없어서 편리합니다.

에어프라이어는 먼저 170도로 예열해주세요. 에어프라이어를 예열하지 않고 바로 사용하게 되면 효과가 떨어지게 됩니다. 예열된 에어프라이어에 감자를 넣으세요. 이 때, 감자튀김을 골고루 펼쳐서 에어프라이어에 넣는 것이 중요합니다. 그리고 에어프라이어 전체 용량의 절반까지만 감자튀김을 넣으세요.

감자튀김을 170도에서 3분 정도 조리해줍니다. 그 후에 에어프라이어를 꺼내고 감자튀김을 잘 섞어주세요. 그 후에 다시 170도에서 1분 정도 에어프라이어를 돌려줍니다. 접시에 종이 호일을 깔아주고 감자튀김을 올려주면 됩니다.

2. 전자렌지로 먹다 남은 감자튀김 데우기

전자렌지로도 먹다 남은 감자튀김을 데울 수는 있는데, 에어프라이어처럼 바삭바삭하게 데워지지는 않습니다.

먼저 감자 튀김에 올리브유나 식용유를 넣어주세요. 전자레인지용 접시에 종이 호일을 깔고 그 위에 감자튀김을 올려주세요. 전자렌지로 20초 정도 돌려줍니다. 20초 후 감자튀김이 뜨거워졌는지 확인하고 아직 식은 느낌이면 또 20초 돌려줍니다. 감자튀김이 뜨거워진 느낌이 들 때까지 20초씩 데워줍니다. 

전자레인지도 좋지만 에어프라이어로 먹다남은감자튀김을 데워주면 처음 감자튀김이 나왔을 때의 그 바삭바삭한 맛을 즐길 수 있을거에요. 이제는 먹다 남은 감자튀김을 버리지 말고 냉동했다가 다시 맛있게 데워먹어보세요.

에어프라이어 감자튀김 시간 온도

Leave a Comment